울산시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디자인 확정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힘있는 시정운영 철학 담아
시정 홍보 등 다양한 분야 활용 … 울산 이미지 제고

박태환 승인 2022.09.13 08:27 | 최종 수정 2022.09.13 08:52 의견 0

민선8기 울산시 시정이상(비전),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의 디자인이 확정됐다.

디자인의 글씨체는 시정이상(비전)으로서의 품격을 고려해 정통 서예기법이 전제된 ‘캘리그래피형 로고타이프’*로 중량감을 부여하였다.

*캘리그래피형 로고타이프 : 손글씨를 이용하여 일반 글씨와 달리 상징적인 의미, 글씨의 크기‧모양‧색상‧입체감으로 미적 가치를 높여 특별하게 디자인하거나 문자를 도안한 것

새로의 ‘새’와 위대한의 ‘위’를 강조해 힘찬 느낌으로 역동성을 부여하고, 획수가 많은 ‘울’도 크게 표현하여 전체적으로 독창성, 가독성, 심미성을 주었다.

또한, 울산의 ‘ㅇ’은 한반도 육지해안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뜨는 간절곶의 태양을, ‘ㄹ’은 태화강의 도도한 물줄기를 표현하였으며 산의 ‘ㅅ’은 가지산을 비롯한 울산의 명산을 나타냈다.

색상은 간절곶과 가지산의 일출을 상징하는 붉은 색과 울산의 태화강과 바다를 상징하는 푸른색을 활용했다.

청색계열에서 적색계열로 변화하는 형태는 시민들의 다양한 바람과 생각들이 조화롭게 융합되어 함께 꿈을 이루는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의 염원을 담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민선8기 시정이상(비전)의 다자인이 새롭게 정해진 만큼 공문서, 차량, 명함, 청사 내 홍보 등 시정운영에 폭 넓게 활용하여 울산의 이미지를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울산시의 시정이상(비전) 디자인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