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6월 14일 ~ 7월 2일 … 문화예술편 3개 강좌 개설
오는 6월 7일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 선착순 접수

박태환 승인 2022.06.03 09:26 의견 0

울산도서관은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대면(울산도서관 문화교실) 및 비대면(온라인) 강의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의 내용은 문학, 미술, 음악 등 3개 강좌로 구성됐다.

문학편 ‘난생처음 도전하는 셰익스피어 문학 읽기’ 강좌(박용남 고려대학교 교수)는 대표적인 고전문학 작가인 셰익스피어의 문학인 <햄릿>, <리어왕>, <베니스의 상인> 3가지 작품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인간과 세상을 깊이 통찰해 본다.

미술편 ‘변화의 시대, 현대미술에서 길을 찾다’ 강좌(김태진 서울시립대학교 겸임교수)는 아트인문학, 틀 밖에서 생각하는 법을 주제로 난해한 현대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현 시대 요구되는 창조성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접해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울산시립미술관이 미디어아트를 특화로 개관한 만큼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맞아 미디어아트의 선구자 백남준 작가를 주제로 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음악편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강좌(이정헌 울산과학대학교 겸임교수)는 낯설지만 특색 있는 월드뮤직을 소재로 세계 다양한 음악을 통해 그 지역의 문화를 이해해보는 강좌로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의 라틴 아메리카부터 스페인, 헝가리 등의 플라멩코와 집시, 카왈리 음악을 거쳐 포르투갈, 그리스 등의 항구의 음악까지 새로운 음악을 느껴볼 수 있다.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 수강 신청은 6월 7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