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지역복지사업 지원 성금 5억 원 기부

2016년부터 8년째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박태환 승인 2023.03.13 21:33 의견 0

고려아연㈜(부사장 이준용)이 13일 오후 2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지역복지사업 지원 성금으로 5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이준용 고려아연㈜ 부사장, 박성웅 고려아연㈜경영지원1본부장, 전영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 및 복지시설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려아연㈜은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8년째 꾸준히 중구에 거액의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고려아연㈜이 전달한 후원금 5억 원은 △복지위기가구 긴급지원 △무료급식소 지원 △청소년 특화사업 ‘종갓집 청소년 삼삼오오 놀이터’ 운영 △울산장애인인권영화제 개최 △발달장애인 음악 활동 프로그램 운영 △무인 안내기(키오스크) 작동법 학습을 위한 노인 디지털 체험존 설치 △전입 1인 가구 환영 꾸러미 지원 △1인 가구를 위한 재무교육 및 정리수납 교육 등 28개 사업에 활용됐다.

한편 지난 1974년 8월 울주군 온산읍 이진로 139번지 일원에 설립된 고려아연㈜은 세계적인 종합 비철금속 제련회사로, 1978년 연산 5만 톤 규모의 아연제련공장을 준공한 데 이어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설비투자를 통해 현재 아연뿐 아니라 금, 은, 동, 인듐 등 희소금속을 포함해 총 18종류의 비철금속 120만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이준용 고려아연㈜ 부사장은 “이번 나눔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2016년부터 올해로 8년째 매년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거액의 성금을 쾌척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에 따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성금을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