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소년포상제 우수사례 공모전 동구 김령인 학생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박태환 승인 2023.12.04 11:02 의견 0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난 2일 주최한 ‘2023년 청소년 포상제 금장 포상식’의 우수 활동사례 공모전에서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김령인 학생(남목초등학교 5학년)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난 12월 2일 주최한 ‘2023년 청소년 포상제 금장 포상식’의 우수 활동사례 공모전에서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김령인 학생(남목초등학교 5학년)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김령인 학생은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활동으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교육 및 인식개선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시각장애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여행용품 20세트에 점자를 직접 제작 및 부착하여 울산광역시 시각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하기도 하였다.

또, 코딩 및 마술 관련 자기개발활동, 역사탐험활동, 농구 및 자전거 신체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체험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활동사례 공모전에서 이같은 성과를 만들어 내었다.

김령인 학생은 “점자교육 등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지도해주신 남목청소년문화의집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