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방어다!” 제2회 방어진회축제 개최
박태환
승인
2024.11.26 11:22
의견
0
울산 동구는 오는 12월 7일(토)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광장에서 ‘제2회 방어진회축제’를 개최한다.
동구는 10월 말에 ‘제1회 방어진회축제’를 개최했는데 이번에는 겨울철 별미이자 방어진이라는 지명의 유래가 된 방어를 주제로 축제를 마련한다. 정부가 추진하는 ‘수산물 상생 할인 지원 사업’과 연계해 회 한 접시 가격을 제1회 방어진회축제 때 보다 5천 원 할인된 2만 5천 원으로 정했다.
이번 제2회 방어진회축제에서는 KBS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소개된 바 있는 방어 해체 장인 김부근 씨(슬도조개구이 대표)의 ‘대방어 해체쇼’가 열린다.
또, 지난 제1회 축제에 참여했던 젊은 층의 제안을 수용해, 울산 회센터의 원조인 방어진의 화려한 귀환을 바라는 마음이 담아 축제의 드레스코드를 70~90년대 레트로 감성으로 정했다. 70~90년대 분위기의 의상을 입고 축제에 참가한 사람 가운데 베스트 드레서를 선발해 대방어 해체 쇼에서 나온 대방어회 한 접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그 외에도 미니 비스트로 씨푸드 존, 공방 플리마켓, 건어물 연탄구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미니 비스트로 씨푸드 존에서는 제1차 축제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하이디의 부엌’과 ‘성민도가’가 특별한 요리를 가지고 다시 찾아올 예정이다.
또,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진문화센터 레지던시 작가 오픈스튜디오 행사가 열려, 특별한 작가 체험을 할 수 있다.
박문옥 추진위원장은 “이번 방어진 축제에서 처음으로 공방 플리마켓을 선보인다. 참여업체들은 지역과의 상생 발전한다는 데 의미를 두고 적극 참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구 관계자는 “제1회 방어진회축제가 흥행한데다, 겨울철 방어를 즐기는 분들의 관심이 많아 벌써부터 제2회 방어진회축제에 대한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라며 축제에 많이 방문해 줄 것을 부탁했다.
축제와 관련된 기타 문의는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052-700-3338)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