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수학문화관, 주말 작은 수학체험전 운영

주말! 더 즐겁게 수학을 탐구해요!

박태환 승인 2021.11.26 15:38 의견 0

울산수학문화관, 주말 작은 수학체험전 운영


울산수학문화관(관장 류해수)은 울산 시민들에게 다양한 수학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주말 작은 수학체험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말 작은 수학체험전’은 지난 8월부터 매주 토, 일요일 오후에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이 학생 및 일반 시민과 함께 수학문화관 교구와 체험재료를 활용해 탐구하는 창의수학체험프로그램이다. 주말 오후 13:30, 14:20, 15:30, 16:20 45분씩, 총 4회 2개의 부스에서 수학체험을 하며 홈페이지 예약과 현장접수 후 체험이 가능하다.

수학체험전은 플러렌 축구공 활용 놀이, 뫼비우스의 띠, 한송이로 만드는 꽃다발 등 총 64개의 주제로 평소 수학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과 시민들에게 수학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1월 주말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영초 한 학생은 “수학문화관 개관 후 3번째 참여했는데 매번 새로운 주제로 수학체험을 할 수 있어 기대가 되고, 체험 교구로 직접 자료를 만들어 보고, 수학 주제를 깊이 탐구할 수 있게 되어 수학을 더 좋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울산수학문화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의 즐거움을 스스로 찾으며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주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의 수학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