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1 울산시 소통참여단 연수회(워크숍)’ 개최

특강, 우수 활동자 표창, 화합의 장 등

박태환 승인 2021.12.03 08:23 의견 0
자료사진

울산시는 3일 오후 3시 30분 남구 문수컨벤션 다이아몬드홀에서 ‘2021 울산시 소통참여단 연수회(워크숍)’을 개최한다.

제1기 울산시 소통참여단(회장 변창섭) 위원 등 99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소통참여단 위원들의 역량 강화와 소통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회(워크숍)는 소통참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더체인져 대표 김학재 강사의 ‘소통과 협력’ 특강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활동이 우수한 소통참여단 위원 22명에게 울산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시장과의 정담회, 위원 간 의견 교환, 화합 공연 등 사회적 거리 두기로 부족했던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변창섭 회장은 “이번 연수회(워크숍)가 그 간 교류가 어려웠던 소통참여단 위원들 간에 정책 관련 의견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남은 소통참여단 임기 동안 시정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1기 울산시 소통참여단’은 5개 구·군에서 선발된 시민 총 295명으로 지난해 1월에 위촉되어 이달 말을 끝으로 2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한다.

주요 성과는 시정 주요시책 홍보, 지역 여론 수렴을 위한 역할 및 시민다듬이방 활성화,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지원 방안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