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초, ‘청소년 첨단과학 현장 체험학습’ 실시

(주)새울 원자력 본부와 함께하는 첨단 우주·로봇 과학기술 체험

박태환 승인 2022.09.20 10:38 | 최종 수정 2022.09.20 10:39 의견 0
서생초 ‘청소년 첨단과학 현장 체험학습’


울산 울주군 서생초등학교(교장 황현주)는 5, 6학년을 대상으로 ㈜새울 원자력 본부의 지원을 받아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청소년 첨단과학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박 2일로 진행된 청소년 첨단과학 현장 체험학습은 5학년을 대상으로 전남 고흥 나로 우주센터 과학관과 경남 창원 로봇랜드에서 진행되었다.

*6학년은 9월 29일~30일 실시 예정

첫째 날은 전남 고흥 나로 우주센터 과학관과 우주 발사 전망대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첨단 우주 과학을 견학하고, 과학 만들기와 노작 활동을 통해 우주와 관련된 과학적 탐구력 및 사고력을 함양하였다.

둘째 날은 경남 창원의 로봇랜드를 방문하여 로봇과 연관된 활동과 VR 체험 등을 통해 기술 시스템과 관련된 역량 및 기술 설계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5학년 이주형 학생은 “첨단 우주 로봇 과학기술 체험을 통해 로봇과 우주에 관한 지식과 직업을 알게 되었고, 우리나라에 도움이 되는 우주 과학자가 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서생초등학교 황현주 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과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아이들의 진로 탐색 및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