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울산 일 잡고(Job-Go) 박람회 개최

지역의 일자리 지원사업을 알리는 정보 제공의 장 마련

박태환 승인 2023.09.20 20:10 의견 0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안효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는 20일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3년 울산 일 잡고(Job-Go) 박람회'를 개최했다.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안효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는 20일(수)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3년 울산 일 잡고(Job-Go)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지역혁신프로젝트」 수행기관과 공동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광역 및 기초단위 일자리센터를 비롯하여 총 20개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이 부스 운영에 참여하였으며,울산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지원사업 정보를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 매칭 중심의 ‘일자리 박람회’ 의 한계를 극복하고 울산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개인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해 잠재적 구직자 발굴과 일자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그 의미가 있다.

특히 청년·여성·중장년·노년 등 생애주기별 일자리 지원사업 정보 안내와 함께 감정테라피, 퍼스널컬러, 컬러성격유형검사, 포토부스 등 체험 프로그램 부스 운영으로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일자리 지원사업 안내뿐만 아니라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표한 ‘함께 할 미래 창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직업의 범위를 창업과 구직이라는 범위를 넘어 변화하는 일자리 트렌드를 안내하였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있는 일자리에 대해서는 해당 부스에서 현장 상담이 가능하도록 연계하였다.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이번 박람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및 기타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 내 일자리 지원사업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