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보건소, 좋은데이와 음주 폐해 예방캠페인

박태환 승인 2024.04.22 16:58 의견 0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주류업체인 좋은데이와 함께 22일 언양 알프스시장에서 음주 관련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사회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음주 폐해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주류업체인 좋은데이와 함께 22일 언양 알프스시장에서 음주 폐해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 관련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사회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장날을 맞아 언양 알프스시장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안하기 △음주 후 3일간 금주하기 △폭탄주 마시지 않기 △원샷 하지 않기 △미성년자에게 술·담배 판매 안하기 △흡연은 NO, 금연은 YES △금연클리닉 등록 안내 등 금연 및 절주 홍보를 진행했다.

울주군보건소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주류업체인 복순도가와 8개월 이상 음주 폐해 예방캠페인을 실시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다음달에도 좋은데이와 유흥 밀집지역에서 10여 차례에 걸쳐 금연·절주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1월에는 지역사회 2개 업체(좋은데이, 트레비어)와 생활 속 절주실천수칙 홍보·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주류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음주 폐해 예방캠페인을 펼쳐 지역사회 음주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