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온산 육아종합지원센터, 육아용품 대여서비스 운영
박태환
승인
2024.09.13 09:19
의견
0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울주군 센터(범서읍)와 온산 센터(온산읍)에서 육아용품 대여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영아기 부모의 수요가 높은 육아용품을 구매 후 장기간 대여해 양육자의 출산·육아에 대한 부담 해소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센터 회원이라면 품목 중 1점을 3개월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육아용품 품목은 유모카, 아기침대, 전동 바운서, 카시트, 전동 유축기, 웨건 등 총 24점이다.
센터는 육아용품 대여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추가 용품을 구입할 계획이다.
각 센터별 장난감도서관 대여서비스는 센터 홈페이지(www.uljukids.or.kr),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uljukids/), 카카오톡채널(pf.kakao.com/_Xldad/posts) 게시물을 참조하면 된다.
민선영 센터장은 “육아용품 대여를 통해 육아 물가 상승으로 인한 양육자의 초기 양육 비용을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며 “센터별로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비롯한 특색 있는 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울주군 센터(범서읍), 온양 센터(온양읍)에서 장난감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온산 센터(온산읍) 장난감도서관은 오는 26일 온산읍 행정복지타운 개청과 동시에 대여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