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월칠석, 울산 로맨틱-데이, I ♡ U’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오는 8월 29일(금) 칠월칠석을 맞아 울산 직장인 미혼남녀를 위한 특별한 만남 행사 ‘칠월칠석, 울산 로맨틱-데이, I ♡ U’(이하 울산 로맨틱-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 소중한 인연을 찾기 어려운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결혼과 가족의 가치가 변화하는 시대에 ‘만남’ 그 자체의 의미를 되새기고, 단순한 만남을 넘어, 따뜻한 공감과 대화가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울산 로맨틱-데이’는 울산 거주 25세~39세 미혼남녀 80명이 참여해 아름다운 바다 경관(뷰)과 야경으로 인기 있는 장생포 고래바다여행선 등에서 오후 2시부터 밤 9시까지 선상 데이트를 비롯한 7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연애 코칭·특강 ▲사랑(러브) 연결(매칭) 행사(이벤트) ▲1:1 소곤소곤 순회(라운딩) ▲식사 데이트 ▲고래바다여행선 선상 데이트 ▲불꽃축제 ▲짝(커플) 연결(매칭) 순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애 전문가가 현장에서 연애 지도(코칭)를 통해 참가자의 긴장을 풀어 주고, 임무(미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관련 울산시는 ‘울산 로맨틱-데이’에 참여할 80명(남·여 각 40명)의 직장인 미혼남녀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울산시 거주 25세~39세(2000년생~1986년생) 직장인 미혼남녀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8월 1일(금)부터 8월 17일(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게시)을 통해 신청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네이버폼 작성·제출**)하면 된다.

*시정소식 > 새소식 > 울산소식 / ** 정보무늬(QR코드) 인식 → 네이버 폼 작성·제출

울산시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주소지, 나이 등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 심사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80명(남·여 각각 40명)을 선정(남·여 동수)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22일(금)을 전후해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청 총무과(☎052-229-242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는 앞으로도 시민 생활친화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층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책, 공감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울산’에 계속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과 호흡하는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