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구립도서관, 여름방학 맞이 ‘독서캠프’ 행사 운영

강좌, 공연, 독서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박태환 승인 2021.07.23 02:36 의견 0

울산 남구 구립도서관 (도산,신복,옥현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도서관 휴관일에 오전ㆍ오후로 나뉘어 소규모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독서캠프를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배양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도서관별로 다양한 주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옥현어린이도서관은 8월 9일에 도산도서관과 신복도서관은 8월 23일에 초등학교 저학년(1~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세부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도산도서관은 ‘과학’을 주제로 하여 정약용과 정조의 업적을 통해 조선 후기의 과학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수원 화성 만들기와 음식은 어떻게 똥이 되는지 소장·대장 미로 만들기, 퀴즈 골든벨, 마술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신복도서관에서는 ‘환경’을 주제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에 대해 탐구한 후 독후 활동을 통한 북 퀴즈~?, 미니정수기 만들기, 플라스틱의 생성과정과 위험성을 알아보고 에코 텀블러 크로스백 DIY 꾸며보기, 샌드아트 공연 등 체험행사로 환경의 심각성을 알아본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도서관 투어 및 일일 사서 체험으로 도서관을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클레이무드등, 등대 만들기, 독서퀴즈 왕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폭넓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7월 27일부터 8월 20일까지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lsannamgu.go.kr/library/main.do)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문의는 도산도서관(☎052-226-5716), 신복도서관(☎052-226-2365), 옥현어린이도서관(☎052-226-237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