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운영

박태환 승인 2021.09.16 00:18 의견 0

울산남부도서관(관장 송종일)은 지역 주민에게 새로운 지식과 경험 그리고 자기계발을 위한 평생교육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14일‘2021년 하반기 평생교육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하반기 평생교육강좌의 운영 기간은 9월 14일부터 11월 24일까지이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개강 전에 모든 강좌실 소독과 방역을 마쳤다. 수업 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각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대면수업으로 운영된다.

운영 강좌로는 성인 대상으로 ‘한눈에 쏙쏙 이야기 한국사’, ‘여행을 그리는 어반스케치’, ‘한·중·일 역사 속의 건축 기행’,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희망의 밥상’, ‘영화로 만나는 인문학’이 있으며, 저녁 시간을 활용한 야간강좌로 ‘스마트한 삶을 위한 SNS 도구 활용법’, ‘예쁜 손글씨 캘리그라피’를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강좌는‘동화와 함께하는 요리’와 ‘인공지능 & 자율주행 탐구’가 개설되었으며, 특히 시니어를 위한 ‘100세 인생 현명한 재무관리’ 강좌는 재무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재무 진단과 설계를 해 봄으로써 미래를 대비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남부도서관 평생교육강좌 담당자(☎259-756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