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올해의 책 온라인 독후감 공모전 개최

8월 2일 ~ 10월 23일 …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3개 분야

박태환 승인 2022.07.30 10:53 의견 0

울산도서관은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이 선정됨에 따라 시민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후속 활동으로 8월 2일부터 10월 23일까지 ‘2022년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온라인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 어린이(초등학생), 청소년(중·고등학생), 성인 등 3개 분야로 나뉘며, 울산에 거주하는 시민은 물론이고 울산에서 학교를 다니거나 직장에 재직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대상 도서는 ‘2022년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정 도서 3종인 어린이 도서 <오늘부터 배프! 베프!(작가 지안)>, 청소년 도서 <순례 주택(작가 유은실)>, 성인 도서 <지구 끝의 온실(작가 김초엽)>이다.

독후감은 대상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어린이 부문은 에이(A)4 1매, 청소년 부문은 1~2매, 성인 부문은 2매 이상 분량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 내 독후감 공모 게시판에 독후감 공모전 신청서 1부와 독후감 1부를 제출하면 되고, 양식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여 성인 분야는 시장상, 어린이 및 청소년 분야는 교육감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오는 12월 중에 울산도서관 누리집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시상식도 12월에 열릴 예정이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올해의 책을 활용하여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독후감 공모전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 또는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052-229-69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