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 2023부모역량특강 개최

박태환 승인 2023.03.17 09:16 의견 0
울산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진규)는 16일 2023부모역량특강 ‘사회 및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진로설계’를 개최했다.


울산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진규)에서는 3월 16일 오전 10시 2023부모역량특강 ‘사회 및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진로설계’를 개최했다.

강사는 진로전문교육기관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로, KBS라디오 <공부가 재미있다> TBS <기적의TV 상담받고 대학가자> EBS, KBS, SBS 등에서 다양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전국적으로 진로교육전문가로 인지도가 매우 높아 참가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부모역량특강에는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신산업과 같이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대두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변화된 진로진학에 대한 강의와 함께 대학 계열별 취업률 현황과 분석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2022년 대입 추이와 2024년 개편되는 입학전형 정보와 함께 학생부 종합전형 분석이 심층적으로 다루어지면서, 지방에서는 접하기 힘든 최신 진로교육 트렌드와 고급 진학 정보들을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이 변화하는 사회와 대입제도에 맞춰 자녀들의 진학과 진로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지방에서는 진로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을 느껴 학부모님들이 진로 강의에 대한 목마름이 큰 상황이다. 이러한 학부모님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이번 특강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자녀의 미래를 설계하는 관문 중 하나인 대입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새로운 시대에 맞는 진로․진학 정보를 필요로 하는 참가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울산동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236-3838)로 가능하며, 프로그램 관련 소식은 밴드앱과 홈페이지(www.foryouth.org)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