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Beautiful Hero’ 개최

박태환 승인 2023.05.19 20:20 의견 0
남구 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Beautiful Hero’ 포스터


남구 구립교향악단(단장 서동욱 남구청장)은 오는 23일 저녁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남구 구립교향악단 제90회 정기연주회 ‘Beautiful Hero(뷰티풀 히어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5월의 가정의 달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주변의 숨은 영웅을 존경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편성하였으며, 금길동 부지휘자의 지휘에 맞춰 웅장한 사운드와 모던 클래식의 조화를 통해 이색적인 연주를 들려 드릴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캉캉곡으로 유명한 오펜바흐의 <지옥의 오프페우스> 시작으로 영화 속 영웅들을 알리는 OST <태극기 휘날리며, 분노의 역류>, <MARVEL SUPER HERO>가 준비되어 있다.

다음 곡인 베토벤의 전쟁교향곡<웰링턴의 승리 Op.91>은 현악기, 관악기, 금관악기 등 다양한 악기들을 사용하여 전투의 극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순서로 이번 연주회 하이라이트‘도마 안중근 의사’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영웅’의 삽입 곡 <영웅, 단지동맹, 그날의 기약하며 등>을 구성되어 있으며, 협연자 김흥용(테너), 조래욱(바리톤), 최신민(바리톤) 및 합창단원들의 노래와 오케스트라 사운드, 시각 영상자막이 어우러져 기존의 클래식 공연과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구 구립교향악단 서동욱 단장(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정기연주회는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군 장병, 경찰을 초청하여 오랜만에 문화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구립교향악단은 풍성하고 수준 높은 무대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품격 있는 공연을 계속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며, 이번 연주회부터 인터넷 예매시스템을 도입하여 남구청 또는 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매가 가능하고, 현장 예매석도 공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