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생활과학고, 지방공무원 우수인재 수습직원 최종 합격
사무행정과 공무원대비반 등 진로 취업 지원
박태환
승인
2024.11.15 09:12
의견
0
울산 동구 울산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태희숙) 사무행정과 손혁준 학생이 울산시교육청 제2회 지방공무원 9급 임용시험(우수인재 수습직원 선발)에 최종 합격했다.
‘우수인재 수습직원’ 제도는 상업계고 고졸 경력자의 공직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울산교육청과 부산·경기교육청이 올해 처음 도입했다.
합격한 손혁준 학생은 내년 상반기부터 6개월 이상 수습 과정으로 실무 능력을 키운 후 평가와 심사를 거쳐 9급 교육행정직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울산생활과학고는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2019년부터 사무행정과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사무행정과에는 학생 133명이 재학 중이다.
사무행정과는 2학년 학생부터 전문적인 공무원 대비반에 속해 국어, 영어, 한국사 등 필기시험 대비 수업과 인터넷 강의 지원, 정독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험을 준비하고 면접 시험 대비를 위한 취업 선배와의 상담(멘토링), 모의 면접에도 참여한다.
공무원 대비반 외에도 울산생활과학고는 학생들이 공기업, 공무직, 부사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여러 취업 대비반과 전문 동아리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
태희숙 교장은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들의 요구에 맞춘 세심한 분석과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