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서초, 학교 성장 나눔의 날 운영

학생 주도로 행사 기획, 지역 축제의 장

박태환 승인 2024.12.01 11:14 의견 0
울산 울주군 두서초등학교(교장 정해철)는 지난 29일 전교생과 학부모,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학교 성장 나눔의 날 행사를 열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 울주군 두서초등학교(교장 정해철)는 지난 29일 전교생과 학부모,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학교 성장 나눔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두서초에서 운영 중인 서로나눔학교와 작은학교, 방과후 학교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역 사회에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학생들의 교육활동 산출물을 전시하고, 참가자들의 체험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두서초 학생들은 내실있는 행사 운영을 위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했다.

학교 강당에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수업산출물이 전시됐다. 과학실과 컴퓨터실 등에는 과학 마술, 사고력 보드게임, 천체 관측 등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천창수 교육감과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두서초 재학생뿐만 아니라 언양 지역 인근 학교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지역 학생들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정해철 교장은 “이번 학교 성장 나눔의 날 행사가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발전에 기반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