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27일까지 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을 준비하는 울산지역 수험생을 위한 ‘2026 대입 정시모집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상담 주간에는 맞춤형 1 대 1 대면 상담과 온라인 진학 특강이 진행된다. 대면 상담은 평일(월, 화,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주말(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며, 최대 7개 상담소에서 운영된다.

상담은 오랜 진학 상담 경험을 가진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진학지원단 교사들이 맡는다.

상담을 희망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는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https://use.go.kr/jinhak/index.do)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상담 희망 날짜 기준 3일 전까지 선착순으로 상담소가 마감될 때까지 가능하며, 수험생과 학부모의 동반 참석을 권장한다.

온라인 진학 특강은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울산광역시교육청 유튜브로 방송된다. 진학지원단 소속 교사인 울산외국어고 이시열 교사의 ‘2026 대입 정시모집의 특징과 수도권 대학 지원 전략’, 성신고 손득운 교사의 ‘2026 대입 정시모집 영남권 대학 지원 전략’으로 구성해 지역별 지원 전략을 집중적으로 안내한다.

특강 영상은 방송 후에도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의 ‘진로진학특강영상’에서도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상담 신청과 온라인 특강 관련 문의는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210-5477~9)로 하면 된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2026학년도 대입 정시가 지난해에 비해 불수능으로 인식되고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민이 클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번 상담과 특강이 학생들에게 더욱 명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