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카드뉴스 공모전

박태환 승인 2023.08.07 11:11 의견 0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7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2023년 어린이집 카드뉴스 공모전 ‘가정에 스며드는 행복육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집과 부모 간의 협력과 소통에 도움을 주는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집 단체와 개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는 어린이집에서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및 SNS 공지 등으로 활용 가능한 카드뉴스를 제작해야 한다.

응모 부문은 단체, 개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뉘며, 단체 부문은 놀이중심, 영유아권리, 긍정양육, ESG실천 등 최근 보육 트렌드가 반영된 키워드를 활용한 카드뉴스를 만들면 된다. 개인 부문은 자유로운 키워드로 카드뉴스를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단체는 어린이집 2작품, 개인 1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고, 각 부문 중복 제출이 가능하다.

모든 출품작은 주제 및 형식의 적합성, 실행가능성, 활용성 및 독창성 등 선정 기준에 따라 내·외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작으로 선정되면 등급에 따라 수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되며, 내년 울주군 소재 어린이집 발간자료로 배포해 활용할 예정이다.

단체 부문은 1등 1개소, 2등과 3등은 각각 2개소와 3개소를 선정하며, 개인 부문은 1등 1명, 2등과 3등은 각 2명을 뽑는다.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공모전 참여 독려를 위해 오는 17일과 23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를 실시해 카드뉴스 제작 방법 및 실습, AI 활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민선영 센터장은 “부모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카드뉴스 제작 공모전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창의력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 어린이집의 발전과 영유아의 행복한 육아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