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미골문화마당, 도시농업 1기 수강생 모집

어디서든 쉽게 키우는 수경 재배와 도시생활 속 농업의 중요성 교육

박태환 승인 2024.04.02 07:50 의견 0
(재)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 남구청장)이 운영하는 새미골에서 2024년 문화예술아카데미 교양교육 도시농업 ‘오늘부터 도시농부’의 1기 수강생을 오는 4일부터 모집한다.


(재)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 남구청장)이 운영하는 새미골에서 2024년 문화예술아카데미 교양교육 도시농업 ‘오늘부터 도시농부’의 1기 수강생을 오는 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나해까지‘수경재배’로 진행되었던 이번 수업은 어디서든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 재배법인 수경재배를 비롯해 도시 속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수강 내용을‘도시농업’으로 운영된다.

‘오늘부터 도시농부’는 연중 각 15회 차씩 2회로 진행되며, 4월에 1기 개강 후 8월 중 2기 수강생을 모집‧개강할 계획이다.

새미골은 이번 수업을 통해 울산 시민들이 기후 위기 속에서 도시농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생활 속에서 쉽게 식물을 키우는 방법과 작물의 특성에 대해 배우며 동시에 농업과 재배법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새미골 아카데미 관계자는 “전문적인 이론 지식을 바탕으로 친환경 농법과 재배기를 체험‧제작해 보며 내 손으로 직접 작물을 키워 수확의 기쁨도 함께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오늘부터 도시농부’ 1기 수강 신청은 울산광역시 남구 문화예술 창작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울산 남구 문화예술 창작촌’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