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회
- 울산예술고 미술과 학생들 작품 120여 점 전시
박태환
승인
2024.09.09 11:57 | 최종 수정 2024.09.09 11:58
의견
0
울산 울주군 울산예술고등학교(교장 배성철) 미술과 학생 120명은 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학교 예림홀 전시실에서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울산예술고 미술과 학생들은 해마다 주제를 정해 디자인, 한국화, 서양화, 만화(애니메이션), 소묘, 조소 작품 등을 마련해 전시회를 열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나를 잊지마세요’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주제를 정하지 않고 학생들이 내면과 소통한 자신의 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한 작품 120여 점으로 구성됐다.
전시회는 동경하는 연예인의 모습을 사진 그대로 옮긴 듯한 극사실주의 작품부터 진주 귀걸이를 한 고양이의 모습, 자유를 갈망하는 손을 표현한 조소 작품, 인상 깊게 본 영화를 인용해 자신만의 색깔로 작품화한 그림까지 자유로운 예술 작품으로 채워졌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주민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배상철 교장은 “학생들이 더운 날씨에서도 열정과 노력으로 완성한 작품들에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앞으로도 예술가로서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