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2025년 신고대비 법인결산과 신고 실무교육 개최

박태환 승인 2025.01.14 12:06 의견 0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이윤철)는 회원사의 효율적인 법인세 신고 및 세무조정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1월 24일(금) 오전 10시 울산상의 6층 2회의실에서 ‘2025년 신고대비 법인결산과 신고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날 강의는 진성회계법인의 김우택 회계사가 강사로 나서 ▲결산 관련 개정세법 ▲결산항목 점검과 법인세의 이해 ▲자본, 손익 계정과목의 이해 ▲세무조정과 소득처분 등 결산 담당 실무자가 신고·납부 전 이해해야 할 핵심 사항들을 설명한다.

울산상의는 12월 결산법인의 법인세 신고 기간(~3/31)에 맞춰 매년 법인결산 교육을 개최하고 있으며, 결산항목별 주요개념과 과세표준에 따른 세액계산 등 실무자가 혼동하기 쉬운 부분을 명쾌히 설명하는데 강의 초점을 맞췄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해외자회사 파견 임직원 인건비 및 근로자 출산·양육 지원금액 손금 인정 등 인건비 관련 주요 개정사항을 비롯하여 기업 결산 담당자가 파악해야 사항을 이번 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울산상공회의소 회원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http://ulsan.korcham.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울산상의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인 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